지속적 통합(CI, Continuous Integration) - GitHub와 Slack 연동하기

1. https://slack.com/에 들어가여 자신의 Email 주소를 입력한 후 Create a new team 버튼을 클릭한다.

2. 원하는 팀 이름을 입력한 후 Next 를 클릭한다. 나중에 변경 가능하니, 심각하게 고민하지 말자.

3. 원하는 팀 주소를 입력한 후 Next 를 클릭한다.

4. 자신의 이름과 Username을 입력한 후 Next 를 클릭한다.

5. 입력한 정보를 확인한 후 Create my new Slack team 버튼을 클릭한다.

6. 팀에 초대하고 싶은 사람의 Email을 입력한다. 나는 일단 연습이므로 Skip for now 버튼을 클릭하였다.

7. 이제 Slack 팀이 하나 만들어졌을 것이다. 여기서 GitHub로부터 메시지를 받기 위한 채널을 따로 하나 만들어보자. Slack창에서 CHANNELS 옆의 + 버튼을 클릭한다.

8. 원하는 채널 이름을 입력한 후, Create Channel 버튼을 클릭한다.

9. 만들어진 채널에서 Add an app or custom integration 을 클릭한다.

10. 입력창에 'github'을 입력한 후 GitHub 을 클릭한다.

11. 내가 만들었던 Slack 팀이 하나 나올 것이다. Install 을 클릭한다.

12. 원하는 채널을 선택한 후 Add GitHub Integration 버튼을 클릭한다. 아까 GitHub로부터 메시지를 받기 위해 따로 만들었던 #test 채널을 선택하였다.

13. 이제 GitHub으로부터 인증을 받아야 한다. Authenticate your GitHub account 버튼을 클릭힌다.

14. Repositories 에서 내가 연동하고 싶은 GitHub의 Repository를 선택한다. 그 다음 따로 건드릴 것은 없고 페이지 하단에 있는 Customize Name 에서 원하는 이름을 설정한다. 마지막으로 Save Integration 버튼을 클릭한다.

15. Slack 창에 다음과 같이 나타난다면 연동이 완료된 것이다.

16. 이제 내가 만든 GitHub Repository에 push를 하면 다음과 같이 메시지가 날라올 것이다.